728x90


속초에서 처음 섭국을 먹어봤다.
엄마와 할머니 산소에 맛있는 것도 좀 들고 가고 싶은 마음과 작은엄마, 고모들, 할아버지 드실 과일도 살 겸 속초에 들렀다.
장 보고나니 점심시간이 이미 지나있었다.
인제로 넘어가서 황태해장국을 먹을까 했는데 그러면 시간이 더 늦어지니 근처에 황태해장국 집을 찾다가 발견한게 '속초섭국' 이었다.

지나갈 때 몇번 봤었는데 섭국이 뭐지 싶었는데 점심을 먹게 될 줄이야.

메뉴가 다양하게 있다.
대표 메뉴는 섭국인 것 같고 다양한 국밥류가 메뉴에 있었다. 이런 국밥집은 김밥천국 같이 이것저것 다 파는 느낌이라 다른 메뉴들 맛을 보장할 수 있나 싶긴해서 선호하지는 않는다.
나는 섭국, 친구는 황태해장국을 시켰다.

기본 찬이 간단하다.
국에 밥 말아먹을거면 사실 김치만 있어도 되니깐 이렇게 깔끔하게 나오는 반찬도 좋다.

섭이 흔히 알고 있는 홍합이고 홍합이 잔뜩 들어간 국이었다. 버섯이랑 파랑 섭이랑 들어가서 걸쭉하게 끓여낸 국 같았다.
맛은 짬뽕 같기도 한데 짬뽕은 아니고 맵지도 않고 보양하는 듯한 느낌이었고 내 입에 잘 맞았다.

섭국 말고도 명태회도 진짜 맛있었다.
식감이 부들부들하니 너무 맵지도 않고 달달하니 진짜 맛있었다. 흰 쌀밥에 명태회 올려서 먹으니 진짜 꿀 맛!
참고로 명태회는 추가 시 2천원 추가요금이 있는 것 같았다. 배가 불러 추가는 못 했다.
반찬으로 사올 걸 아쉬운 마음이 든다.

휴가철이 맞는지 홍천 휴게소 부터 사람들이 넘쳐 났는데 점심시간이 한참 지나서인지 맛집이라고 하던데 생각보다 손님이 없어서 한적하니 식사 할 수 있었다.

내 입에 잘 맞아서 나는 완뚝 완료.
참고로 친구가 시켰던 황태해장국도 진짜 맛있었다.
섭국은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고 들어가 재료도 내가 다 좋아하는 것들이라 맛있게 먹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반전은 솔직히 친구가 먹었던 황태해장국이 내 입에 더 잘 맞았다.

대표 메뉴 말고도 다른 국도 맛있는 것보니 다른 메뉴들도 전반적으로 맛있을 거라고 추측해본다.
자주는 아니어도 속초에 들려서 따뜻한 국물있는 밥이 생각나면 들리게 될 것 같은 곳이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