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침 일찍 전주에 도착했다.
전주에 올때 보통 당일 치기로 오느라 늘 꼭두새벽에 출발해서 이른 아침에 도착했고 매번 한옥마을 근처 콩나물국밥을 먹었었다.
오늘도 차 막히는게 싫어 일찍 출발했고 도착하니 9시쯤이어서 마찬가지로 첫끼니는 콩나물국밥!

전주 현지인이었던 친구가 전주에서 인턴했을 때 회사 직원분들이 데리고 다니던 콩나물 국밥집이라고 했다. 당시에는 덜 유명했고 전주 사람들이 많이 가던 곳인데 요새 전주에서 제일 유명한 콩나물국밥 집이 되었다고 한다.

주차장과 국밥집 건물들이 여러채 있었다.
주차장 쪽 국밥집은 문이 닫혀있었다.

주차장은 꽤 넓게 있었다. 주차는 식사하는 동안만 가능하다.

이곳은 비교적 깔끔한데 바로 뒤돌아서면 왠지 여기서 시작했을 곳 같은 허름해보이는 건물한채가 또 있는데 우리는 그곳으로 들어갔다.
같은 음식점은 맞다.
건물 한채가 콩나물국밥 집 같았는데 9시에 이미 1층에 사람이 거의 다 차 있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은 천장 샷으로
우리는 콩나물국밥 2개를 바로 시켰다.
콩나물국밥이 8000원이 되었다. 한동안 3900원짜리 콩나물국밥 체인이 유행이었는데 새삼 물가가 많이 올랐다는게 체감이 되었다.

반찬이 제일 먼저 나왔다.
4가지 찬이라고 하기엔 새우는 간을 맞추는 용도이다.
그래도 콩나물국밥 먹는데는 나는 이거면 딱 된다.

워낙 사람이 많으니 공장 같았다.
콩나물국밥과 계란이 햄버거 나오는 속도보다 빠르게 나왔다.


나는 보통 콩나물국밥을 계란에 살짝 부어서 비빈다음에 후루룩 마셨는데 이번에는 계란을 긁어내 콩나물 국밥에 넣어봤다.
국물이 탁해지니..다음부터는 이렇게 먹지 말아야지..생각했다

맛은 깔끔하고 맛있었다. 전혀 칼칼하거나 하지 않다.
특징이 콩나물국밥에 오징어와 김치가 들어있었다. 그래서 전주에서 나오는 콩나물국밥치고도 약간 특이하다고 친구가 설명해줬다.
예전 3900원 콩나물덮밥이 가지고 있지 않은 깊은 맛도 있다.

콩나물국밥이 깊은 맛은 없을 수 있지만 맛이 없을 순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전주에 와서 유명한 곳에 가보고 싶다면 이 곳도 추천할 만한 곳 중에 한 곳 같다.
좋아하는 음식이니만큼 오늘도 완뚝 완료.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