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양꼬치가 먹고 싶다는 친구와 3시부터 라무진에 가려고 5시가 되길 기다렸다. 양꼬치는 아니지만 커넬웨이 걸을 때마다 늘 사람이 많아 한번 가보고 싶었다. 5시 문 앞에 서 있는데 문이 안 열렸다. 앞에서 계속 기다리고 아직 준비가 안됐나 싶어 근처에 있다 15분 뒤에 다시 가도 여전히 문이 안 열렸다.
좀 짜증이 나서 다른 양꼬치 집을 찾아갔다
그곳이 풍성 양꼬치 집이었다.

우리가 갔을 때는 5시가 약간 넘은 시간이었는데 두 테이블 정도 차 있었다.

메뉴판을 받아 들자 양고기 맛집의 기운이 느껴졌다.

가게명이 풍성양 인 것 같다. 인터넷 찾아보면 풍성양꼬치로도 조회된다.
네이버에서 청라 양꼬치를 검색했을 땐 안 나왔던 것 같다.
메뉴판을 받고 펼쳤을 때부터 우리는 찐 맛집의 기운을 느꼈었다. 찐 맛집에 온 것 같아 신나서 고급 양갈비와 기본 양꼬치 그리고 칭다오를 한병 시켰다.

가게 내부는 10 테이블 좀 넘게 자리가 있고 바로 옆은 커넬웨이였다. 수변로는 아니고 그보다 한층 위에 있다.
사람들 많은 술집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기본찬이 나왔다. 너무 배고파서 땅콩을 막 주워 입에 담았다.


서비스로 주신 토마토 계란 수프 국
정확히 이름은 모르겠다. 갑자기 서비스라면서 가져다주셔서 무슨 메뉴인 지도 몰랐다. 후춧가루 맛이 좀 났고 토마토가 들어가서 좀 이상 할 것 같았는데 의외로 맛있었다. 계란국을 안 좋아하는데 그것과는 좀 맛이 달랐다.


고급양갈비는 직접 구워주신다.
다 익은 사진은 먹느라 못 찍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친구가 양갈비는 처음이라고 했는데 너무 맛있어하고 좋아했다.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이었다 ㅋㅋㅋ


양갈비 후 꼬치로 2차전
배가 부른데도 조금 아쉬워서 추가로 양갈비살 꼬치를 하나 더 시켰다.
그렇게 우리는 양갈비와 꼬치 2인분 칭다오 3병을 비우고 나왔다.
꼬치는 양갈비살꼬치가 더 부드러운 것 같았다.

친구가 고기를 즐겨먹는 애가 아닌데도 이번 주에 또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너무 맛있게 먹었다고 후회없는 선택이었다고 했다.

기대 없이 갔는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청라에서 양꼬치 집에 간다면 앞으로 풍성양 꼬치집으로 가게 될 것 같다.

728x90

'즐거운 인생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안국] 정담은 보쌈  (1) 2022.09.10
이직, 첫 출근  (0) 2022.09.04
[강원 속초] 동아서점  (0) 2022.08.13
[강원 속초] 속초 아이  (0) 2022.08.06
[강원 인제] 자작나무숲  (0) 2022.07.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