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새로운 곳에 첫 출근을 했다.
10년 만의 이직이었다. 이직을 하면서 많은 것을 포기해야 했지만 정년까지 무사히 다닐 수 있는 곳으로 이직을 선택했다.
이전에도 몇 차례 준비한 적이 있지만 그때는 많은 것을 내려놓는 것이 아쉽단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번엔 좀 달랐다. 많은 것을 내려놔야 했지만 그럼에도 후회가 되진 않았다.

막상 이직이 결정됐을 때 가장 걱정되는 것은 10년 동안 익숙한 것을 떠나 새로운 곳에 적응하는 것이었다. 이전 회사에서는 오랫동안 봐왔고 같이 일해왔기에 나라는 사람과 내 삶을 대충 알고 있어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았지만 이제 나를 처음 안 분들이 혹시라도 나에 대해 오해할까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하는 것과 여러 가지 궁금증에 대해 얘기하고 설명할 생각을 하니 진이 빠지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또 하나 걱정은 동기들과의 나이차였다. 내게 있어서 동기는 회사생활에 든든한 울타리를 같이 만들어 가는 느낌인데 나이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나를 불편해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여러 가지 신경이 쓰여서 당장 늙는 것이 당연하고 흰머리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해하지 않던 염색도 너무 차이나 보일까 처음으로 했다. 역시나 출근하니 제일 나이 차이 나는 동기는 띠동갑이 넘었다 ㅠㅠ

많은 생각이 들지만 결국엔 '내가 선택한 일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잘 생활하자'란 결론이 정답같다. 누구도 내게 이직을 하라고 하지 않았고 내가 선택한 일이고 다 생각했던 일이니 천천히 적응하면 될 일이기도 하다.

출근 전 많은 걱정이 있었지만
다행히 무사히 첫 출근을 하였고
이제 잘 적응만 하면 될 것 같다.
별 탈 없이 정년까지 잘 마무리하자!


728x90

'즐거운 인생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 양평] 한옥 숯불갈비  (0) 2022.09.18
[서울 안국] 정담은 보쌈  (1) 2022.09.10
[인천 청라] 풍성양  (1) 2022.08.27
[강원 속초] 동아서점  (0) 2022.08.13
[강원 속초] 속초 아이  (0) 2022.08.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