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 내용은 독후감이 아니고, 읽고 난 느낌도 아니다. 이 책을 다 읽지도 못 했지만 유독 남겨두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기록용으로 남긴다.


이번에 선정된 독서모임 책이다.
독서모임의 장점이 또 한번 드러난다.
나는 이런 책이 있는지도 모르고 살았을텐데 나온지 꽤 된 책인데도 아직까지도 많이 읽히는 것 같았다. 그래서인지 회사 도서관에 책이 있어서 이번에는 빌려봤다.


책을 빌렸을 때는 아니었는데 책을 읽는 도중에 이직을 준비하게 됐고 지금은 이직이 결정 되었다.
이직 준비를 하고 있을때 "회사를 졸업한다."라는 글을 보고 내가 혹시 나가게 된다면 이런 생각으로 나가면 되겠구나 싶었다.

직장에서 10년을 꼭 채우고 이직을 하게 됐다. 긴시간 동안 같이 일했던 선배, 동기, 후배 직원들이 많이 축하해주고 아쉬워해주니 '10년 동안 고생했다 잘 지내다 졸업한다.' 생각하니 조금 더 위안도 됐고, 다음에 방문해도 다들 반겨줄 것이고 나도 즐겁게 방문할 수 있을것 같았다.

이 책을 마지막으로 회사 도서관도 안녕~


728x90

+ Recent posts